알뜰신잡

기믹 뜻 ? (SHOW ME THE MONEY, 쇼 미더 머니)

사라다 2021. 10. 2. 23:37

대망의 '쇼미더머니10'의 방영이 시작되었습니다. 

 

1일 방영된 Mnet '쇼 미더 머니10' 예선전은 무반주 랩 심사가 이뤄졌습니다. 

 

출처 : 쇼미더머니10

 

지원자인 임플란티드 키드는 "여기서 아직까지 내가 기믹이라고 생각하는 x끼들 잘 들어, 가짜 래퍼 쇼미 10 나오서 장난치지 말래"라는 랩을 선보이여 합격의 목걸이를 걸었습니다. 

 

 

 

임플란티드 키드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콘텐츠 'B대면 데이트'에서 허세 가득한 래퍼 연기 등을 하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출처 : 쇼미더머니10

 

이런 임플란티드 키드가 '쇼 미더 머니'에 참가하는 것을 일부 참가자들이 '기믹'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쇼 미더 머니10' 뿐만 아니라 2020년 방영되었던 '쇼 미더 머니 9'에서도 프로듀서 코드쿤스트가 래퍼 지호 지방시에 대해 "기믹은 아닌 것 같다"라고 한 적도 있습니다. 

 

출처 : 쇼미더머니9

 

매번 '쇼 미더 머니' 시즌 마다 언급되고 있는 기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믹 뜻

 

 

기믹 (gimmick)의 사전 적인 의미로 관심을 끌기 위한 술책으로 풀이 됩니다. 

 

미국의 속어로 관심을 끌기 위한 장치, 트릭, 속임수, 홀림스 뜻으로 풀이됩니다.

 

힙합, 래퍼들 사이에서 사용되는 기믹은 술책, 꼼수라는 의미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랩 실력보다는 퍼포먼스나 특이한 행동을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대체로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며 "기믹이다"라고 하면 칭찬보다는 비판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