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정보

퐁퐁단 뜻? - 설거지론 뜻?

사라다 2021. 10. 24. 19:45

퐁퐁단과 설거지론 뜻은?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퐁퐁단' 과 '설거지론'이라는 단어가 화제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남녀 사이의 성대결로 까지 이어지 모숩을 보이며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퐁퐁단 뜻

 

 

 

'퐁퐁단'은 가정에서 주로 쓰는 주방세제인 '퐁퐁'에 그룹을 뜻하는 '단'이 합쳐진 합성어입니다. 

 

결혼 생활 이후 배우자에게 경제권이 다 넘어가거나 가사, 육아등의 비중이 커지는 것을 두고 주로 남성들이 스스로를 비하하며 비슷한 처지의 남성들을 일컫는 단어입니다. 

 

개념은 오래전 부터 있었지만  2021년 10월 경부터 '설거지론'과 비슷한 시기에 등장했습니다.  

 

설거지론과 비슷한 시기에 만들어 졌으며 비슷한 의미로 커뮤니티에서는 '퐁퐁남', 퐁퐁시티', '퐁퐁맨' 등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설거지론 뜻

 

 

설거지론은 '설거지' (먹고 난뒤의 그릇을 씻어 정리하는 일) 와 '론' (논하다)가 합쳐진 합성어입니다.

 

'설거지론'은 결혼하기 전까지는 외모가 뛰어난 이성과의 연애를 선호 하지만 결혼 적령기가 찾아오면 좋은 경제적 조건만을 보는 여자들과 결혼한 남자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남들이 다 먹고 난 그릇을 설거지한다는 의미는 주식에서 세력들이 고점에서 개미들한테 주식을 떠넘긴다는 의미로 쓰이기도 합니다. 

 

결혼 후 모든 경제권 및 주도권이 여성에게 넘어가고 남성은 결혼 생활에 만족하지 못한 채 의무만이 늘어 나는 상황을 비유하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