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신잡

국내 '뮤' 변이 3건 확인 - '뮤' 변이란?

사라다 2021. 9. 3. 19:50

 

3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정례 브리핑에서 "현재까지 국내에서는 3건의 뮤 변이 해외유입 사례가 확인됐으며, 국내 지역 발생 건수는 없다"라고 했습니다. 

 

 

뮤 변이 감염자 총 3명은 멕시코, 미국, 콜롬비아에서 들어온 것으로 확인 되었으며 각각 5월, 6월, 7월 입국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뮤 변이는 올해 1우러 남미 콜롬비아에서 처음 보고되었고 이후 남미와 유럽 중심으로 40개국에서 산발적으로 발견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뮤 변이 감염사례는 0.1%라고 하며 콜롬비아에서 약 39%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후 세계적으로 점점 확산되고 있으며 바로 옆 나라 일본에서도 2명의 뮤 변이 확진자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WHO에서는 코로나 변이 가운데 전파력, 백신효과, 증상 등을 종합하여 우려 변이와 관심 변이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주의 해야할 변이가 '우려 변이'이며 그 아래 단계가 '관심 변이'입니다. 

 

'우려 변이'는 일반적으로 전염성과 내성이 강하고 치명적인 돌연변이를 말합니다. '관심 변이'는 '우려 변이'보다 상대적으로 덜 위험한 변이입니다. 

 

 

'우려 변이' 바이러스로는 알파, 베타, 감마, 델타 4종류의 바이러스가 있고, 

 

'관심 변이' 바이러스는 에타, 요타, 카파, 람다, 에 뮤 변이가 추가되어 총 5종류가 있습니다 

 

 

 

 

 

 

반응형